본문 바로가기

교육관련

영어동화책 미국교과서 읽기에 도전하세요


영어동화책 미국교과서 읽기에 도전하세요 



영어 학습에 대한 개념을 조금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요?

즐겁고 재미있게 영어를 접하면서 스스로 공부하는 효과까지 거둘 수 있는 영어 동화책, 그 안에 새로운 공부 방법이 존재 합니다. 아이의 성장 발달, 인지 발달 정도에 따라 영어 동화책을 잘 활용하면 영어 학습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영어 동화책 속에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을 그리거나 자주 등장했던 단어를 가지고 추가적인 과제활동을 유도하면 영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계속 갖게됩니다. 알파벳을 전혀 모르거나 몇 글자는 알아도 정확한 음소를 알지 못하는 유아들은 리듬이 있는 챈트(Chant)와 동요를 들려주거나 흥미로운 비디오를 보여줘 영어의 소리와 친해지도록 하는 것을 예로 들수 있습니다.




영어 학습에 좋은 동화책
한글을 쉽게 익히는 데 한글 동화책이 효과적인 것처럼 영어를 습득하는 데도 영어 동화책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글에 대한 이해력과 글을 읽는 속도를 높여서 글로만 채워진 책보다 훨씬 많은 양의 독서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림이 있는 동화책은 책을 오래 봐도 지루하지 않고 알지못하는내용도 그림으로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은 다양한 상황과 표현에 익숙해지고 어느 순간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게 됩니다.

어려운 교재나 단순 어휘만으로 학습하는 영어 공부에 비해 훨씬 효과적이므로 아이들의 연령에 따라 알맞은 책들을 선택하면 영어 학습 효과는  높아지고 됩니다.

나이별 선택방법
미취학 아동(5~7세)에게는 그림 중심의 영어 동화책이 좋고 4~5세 아이들에겐 영어 소리와 친해지는 단어가 많은 책들을 추천합니다.

6~7세 아이들은 이야기가 풍부한 영어책이 좋으며 8~10세는 주제가 다양한 영어책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영어동화책은 아이의 연령과 수준에 적합하거나 이해가 매우쉽게 되는 책을 추천드리며 스스로 읽고 완벽하게 이해가 안가는 어려운 책은 누군가가 읽어주는 것을 반복적으로 들으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으므로 엄마가 읽어는것을 추천드리며 영어 동화책을 읽어주기 어려운 엄마는 오디오 북을 활용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리 영어동화책이라고 해도 하루아침에 완성되지 않습니다.

책을 통해서 자주 따라하고 말하는 연습은 영어를 잘 할수 있는 기초 학습에 해당됩니다.




영어동화책의 난이도가 높아지면 심화학습도 어려워지기 때문에 반복해서 읽고 듣기를 따라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한 부분을 엄마가 꼼꼼하게 관리하기 해주는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텐스토리 코칭샘이 필요합니다


주1회 학습관리를 통해서 아이 레벨에 맞는 영어동화책을 꾸준히 일고 듣고 쓰고 말하기 까지 골고루 학습 할수도 있도록 지도 해주기 때문입니다.






미국원서를 무제한으로 다독하며 주1회 학습코칭해주는 동화스터디  

아무리 좋은 시스템도 아이에게 맞지 않으면 안되니 일단 14일 무료체험 후 결정해보세요 ^^


보다 자세한 내용은 1:1 상담 접수를 통해 무료 원격상담과 체험 학습을 통해  직적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