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업종 1회사] BNI 777챕터 Business Service 파워팀 참석후기(10/20일)



정판정 회장님의 사회로 777챕터 모임이 시작되었다.

 

그저께 수요일 아침 7시에 전주챕터에 가서 사회를 진행했다. 살아가면서 가장 가치 있는 삶은 무엇일까? 

가치를 어디에 둘 것인가에 따라 다르겠지만 다른 사람들을 돕는 삶. 자기의 존재가치. 플랜을 이루어 나가는 삶. 자기가 하고자 하는 일을 이루면서 여가도 이루는 삶. 이 세상이 좀더 살기 좋게 만드는 것. 주변을 행복하게 하고 스스로를 근면하게 하라. 만족하고 즐길 수 있다면 가치 있는 삶. 재미있게 놀자. 정답은 없다. BNI를 통하여 정말 가치 있는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들이 술먹고 놀 때 우리는 모여 가치를 창출하려고 하고 있다. 이 순간이 가치 있는 삶이다.

 

8월 중순 이후부터 회원 가입이 늘어 가고 있다.

회원들이 power meeting을 통해 서로를 잘 알게 되었다. 모임의 성격이 비즈니스이다. 댄스 미팅, 일대일 미팅 시트지가 있다. 총무는 메일로 보내달라. 댄스미팅을 할 때 술문화가 없었으면 좋겠다. 차 한 잔 문화가 좋겠다. 다음 파워 미팅때 해 보자.

 

휴대폰 끄자. 박수. 부회장 정성원. 소개된 실적을 관리한다. 총무 이재영. 의전 김인영 이사. 의전팀원 소개. (전체 소개를 할 수 있도록 자료를 받자) 디렉터 김제 본부장. 비즈니스 네트워커가 되도록 인프라를 제공한다. BNI 목적과 개요. 비즈니스조직으로서는 가장 큰 조직이다. 55개 여 국가. 6백만건 이상의 소개. 3조원 이상의 실적. 농사짓듯이 길게 보고 사업을 하자. 비즈니스 인맥조직이다. 네트워킹 교육 시간이다.

 

댄스 미팅. 원래 공식용어는 일대일 미팅이다. 정규 미팅이 매주 수행되는데 정규미팅 이외에 별도로 바깥에서 일대일 만난다. 일대일 미팅을 한 두 분간 소개가 많이 일어난다. 양식이 있다. 한 장이다. 만나기전에 적어서 간다. 주변에서 사람들이 뭐라고 하면 나를 연결시켜 달라. 등등의 starter 등을 적는다. 상대편의 것을 아는 대로 쓴다. 둘이 서로 교환한다. 1시간 얘기를 한다면 30분씩 한다. 언제 만나는가? 오픈 네트워킹할 때 많이 이루어진다. 미팅 후에 약속을 잡기도 한다. 댄스 마스터가 있다. 제출해야지 증거가 된다. 나를 잘 소개해 주지 않는 분들과 해야 한다. 내가 소개해 주고 싶은데 잘 모를 때도 한다. 점심 때 혹은 술도 같이 할 수 있다. 명함을 받아서 봉투에 넣고 나온 사람끼리 댄스미팅을 한다. 했는지 안했는지를 어떻게 아는가 하면 다음 60초 발표할 때 상대방을 소개해야 한다. 술을 먹으면 잊을 수가 있다. 돈을 많이 벌면 그 때 먹자. 월급 대신 소개를 준다. 

 

엄청난 이권이 있지도 않은데 노력해 주시는 디렉터에게 감사드린다. 본부장님의 교육을 상시 받는 것으로 하겠다. 다른 모임과 차원이 다르다. 매뉴얼이 있다는 것이 큰 차이가 있다. 네트워크 리더스 발표가 있겠다. 이재영 총무님을 리더스로 선정하겠다. 상품도 있다. 소감은 챕터가 열정적으로 운영되어 좋았다. 파워팀에서 절실히 느끼고 성공의 예감을 했다. 회원 모두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명함박스 전달이다. 방문객의 입장에서 특별히 도움이 되겠다고 생각하는 명함을 뽑아 달라. 세일즈하는 분들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 일단 회원에 가입해 달라. 전단지를 뿌리겠다.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 올인원 챕터가 위기감을 느끼고 있다. 다음 주에는 방문객을 한 사람씩 무조건 데려오기. 안 데려 오면 무조건 1만원씩 내야 한다. 입회 환영식을 하자. 다음주에는 입회신청서를 모두 쓰자. 지금은 pre-core meeting이다. 발기 준비단계다. close door meeting 첫번째 주에 약관, MSP 매뉴얼 등을 주게 되어 있다. 11월 하순에는 training을 시작할 예정이다. 20명이 되는 날 준비될 수 있다. 우리 모임에 도움이 되는 사람을 데려 오자. 방문객을 늘여 우리의 영업을 도와주는 사람들을 모시고 오자. 회원이 모시고 오는 분들이 확실하다. 왜냐하면 회원이 검증을 이미 했기 때문이다. 11/10일 발기를 목표로 하자. 

 

다음은 60초 발표 시간이 되겠다. 60초간 자기 발표를 하는 거다. 정성원. 스케쥴이 정확하다. 체계화가 되어 있다. 이진호. 독서관련 도움. 링크나우에 글을 많이 올린다. 이상훈. 이재영. 백내장 수술. 시력교정까지 되는 렌즈가 나왔다. 20만원에 백내장 수술이 가능하다. 최신장비. 성실. 김인영 이사. 팀장에서 승진했다. 전환사채, 신주인수권부 사채까지 주관한다. 비상장 회사의 경우 정보를 알 수 없지만, 우리는 창투사까지 점검을 하여 리스크가 적다. 직원을 채용할 수 있는 권한이 생겼다. 추천해 달라. 의전 수석에 잘 맞는다. 애착이 있다. 분명한 부분이 있다. 홍순조. 함께 하겠다는 의식을 갖고 있다. 박은정 이사. 국내 최초 전문컨설팅 업체. 세금 감면 혜택. 대출 이자 감면혜택. 고객관리 시스템이 체계적임. 이희승 소장. 준비기간이 길었다. 진실성 있으면 성공할 수 있는 사업이다. 60초가 발표하는 것으로 지나가서는 안 되고, 무엇을 도와 줄 것인가를 생각해야 한다. 성실하면 모든 것을 받을 수 있다. 빠지지 않고 출석하는 것이 성실의 첫번째이다. 나를 위해서 여기에 오는 것이다. 

 

회장에게 사전에 협의를 해야 한다. 가입하기 전에 두 번을 가는 것은 서로 선 보는 것이다. 왜냐하면 계속 돈을 내고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한 기준이다. 대리인으로는 갈 수 있다. 대리인도 세번까지 할 수 있다. 대리인을 보내는 이유는 자기 비즈니스를 계속 유지하고 소개장을 받기 위해서이다. 다른 로타리클럽에서는 대리인제도가 없다. 

 

부회장 보고. 월평균 소개수를 하는 자리이지만 매주 방문객들을 분석하고 있다. 16회 진행하면서 60분이 방문했다. 총무, 부회장, 디렉터에게 일대일 미팅을 알려 주어야 한다. 다음부터는 미팅을 소개하는 자리를 갖겠다. 이재영 팀장과의 제휴협약서를 맺었다. Givers Gain. BNI에 올릴 예정이다. 멤버십 위원회 보고. 치과와 꽃집에 대하여 찾고 있다. 11/10일에 visitors day로 할 예정이다. BNI 약관. 윤리약관 낭독. 다음 주 10분 발표자는 정성원. 10분 발표를 하지 않으면 본인이 놓치는 것으로 끝나지 않는다. 방문객이 왔다가 이미지를 나쁘게 만드는 결과를 낳는다. 소개장. 주변에 있는 분이 눈이 아프다. 잘 아는 사람이 있다고 하면서 명함을 건네준다. 양식에 써서 준다. 계약으로 체결될 확률이 높아진다. 가입비가 있다. 등록비 10만원, 연회비 80만원이다. 발기대회 순간부터 1년 유효. 

 

선배로서의 사는 삶.

 

레터 캠페인. 금요일 발송. 전화를 거는 스크립트가 있다. 수요일에 전화를 한다. 확실히 갈께. 긍정적. 노력해 볼께. 처음에는 확실히 No인 사람만 N. 한 부 복사해 와서 다른 사람과 교환. 다시 수요일에 전화를 통해 확실하게 알고 호텔에 숫자를 정확히 예약한다. 풀칠을 하지 않게 하는 것은 흉내만 내는 것을 배제하기 위한 것이다. 짝을 지을 때 리스크의 대상자가 가장 많은 사람과 가장 적은 사람을 매치시킨다. 왜냐하면 가장 많은 사람의 경우 전화거는 노력을 줄여주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