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2/1일 BNI 모임 참석후기

정판정 회장님의 인사로 모임이 시작되었다.

 

김제 본부장님의 10분 발표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4-4-2 전법이다. 앞의 4분은 자기 제품, 중간 4분은 target customer에 대한 소개이다. 고객의 프로필을 설명한다. 고객의 symptom. 고객이 어떤 얘기를 할 때 연결시켜 달라는 말을 해야 한다. 마지막 2분은 질문을 하게 하고 이에 답한다. 정회원 중에서 MSP 교육을 받은 분에 한하여 총무가 순서를 정한다. 자신이 빠지면 그 순서는 다음 주로 연기되는 것이 아니고 그 사람 순서는 제외된다. 멤버가 많을 경우 6분으로 하여 두 사람이 발표하기도 한다. 올인원 챕터의 김무겸 대표는 화훼농장을 한다. 처음에는 청바지 입고 왔다. 파워포인트 자료는 생각도 하지 않았다. 지금은 프레지로 pt하고 있다. 한 건 소개가 일년 계약으로 이어진다. 운 좋게 BNI를 잘 만나서 1억도 안 되던 매출액이 3억이 넘게 되었다. 합병 후 더 이상 거래를 하지 못 하게 되었는데, 총무 담당이 연결하여 오히려 다른 업체를 몰아내고 일년 계약을 하게 되었다. 아침에 일어나는 것부터 자기 비즈니스에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고 한다. 오늘은 최준석님이 할 예정이다. (Q) BNI가 국제적으로 어떤 조직인지 설명해 달라. (A) 이반 마이스너라는 경영컨설턴트가 1985년도에 BNI를 결성했다. 원래 로터리 회원이었다. 맨 처음에 회원이 3명이었다. 마음속의 얘기와 겉으로는 친목 등 다른 얘기만 했는데 반하여 BNI는 마음 속의 얘기를 먼저 꺼내 보자는 취지를 갖고 조직되었다. 

 

전주 및 올인원 챕터가 있다. 1인 1업종밖에 가입할 수 없다. 같은 업종이라면 새로운 챕터를 만들 수 있다. 챕터간 긴밀한 공유를 하고 있다. 네트워크 리더를 발표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많은 소개나 방문객을 모셔 온 분으로서 정성원님과 이상훈을 소개하겠다. 명함박스 돌리는 시간이다. 필요한 명함을 가져가고 회원일 경우 명함을 여러 장 꽂을 수 있다. 철저한 비즈니스 조직이다. 내 물건을 파는데 최선을 다 하는 사람이 필요하다. 일찍 오는 것이 필요하다. 회원 뒤에는 많은 인원의 인맥이 있다는 것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소개 건수는 기록으로 남긴다. 외국과의 비즈니스도 가능하다. (회장이 너무 말이 많은 것 같다) 명함박스 돌리면서 다음 순서 진행한다. 신입회원 송춘석 부장님을 소개한다. 4번째 참석하고 있다. 이런 모임에 매료가 되었다. 60초 발표시간이다. 자기 스스로 비즈니스를 교육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이 어떤 발표를 하는지 듣는 것이 중요하다. 내가 무엇을 하는지, 누구를 소개하면 되는지를 말 하면 된다.

 

오늘 60초 발표는 홍순조님부터 시작한다. 움직이는 1인 기업 홍순조. 변치 않는 믿음과 신뢰로 차를 팔고 있다. 리스도 취급한다. 마크트 웨인. 이희승. 부모사랑상조 남서울 지점장. 삶의 마지막 부분을 축제로 표현했다. 가족간의 사랑. 장례에 대헤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소개해 달라. 서울 밝은 안과 팀장 이재영. 강남역 1번 출구. 안과 부분 전문. 필요한 부분 연락바란다. 비급여성 병원진료시 할인가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해 줄 수 있다. 송춘석 대표님. 일년간 오프라인 영업. 판촉물 개념. 보험사 상품이나 자동차 개인의 홍보. 주유소, 교회의 전도용 물건을 취급하고 있다. 정판정 대표. 경영컨설팅. 주로 연구소 설립이나 세금감면, 이자 감면을 하고 있다. 개인기업이나 법인기업. 세금을 많이 내는 대표. 이자를 줄이는 방법을 연구하는 대표. 정책자금에 관심 있는 기업. 특허를 갖고 기업을 하는 분들. 최준석님. 크라이슬러. 수입차 전반에 도움 드리고 있다. 전시장 방문하지 않아도 설명 가능하다. 차 구입시 애매한 사항시에도 그리고 폐차시에도 연락을 해 달라. 60초 발표는 타인에게 꼭 필요한 부분을 전달하는 연습을 하는 시간이다. 외우고 암기할 수 있는 준비도 필요하다.

방문객 60초 발표. 김형준님. 무한잉크 프린터 임대업. 렌탈료는 월정이다. 누리비전의 심동호. IT기업의 대표. 스팸메일. 개인에게 큰 피해. 전세계적으로 최고의 기술. 장관상. 박준석. 회장. 참 많은 생각이 든다. BNI 모임 자체가 큰 얼음 덩어리의 일부만 보인다. 내재가치가 있고 솔직함이 있다. 비즈니스 자체 응용력이 많다고 생각한다. 윈 홀딩스. 외자도입 컨설팅을 하고 있다.윤병한 회장님을 모시고 있다. 김철희 대표. 다른 방식은 그물 방식인데, 바운딩 백 방식의 특징을 갖고 있다. (방문객의 소개와 관련되어 약간의 이해차이가 있었다)

부회장 보고. 소개 발표 확인하는 자리이다. (부회장이 준비가 되지 않아 회장이 소개하였는데 역시 말이 많다는 생각이 든다)

멤버십 위원회 보고. 어떤 업종이 오면 좋겠는지 생각해 보자. 부동산의 경우 법무사가 필요하다. 구체적으로 얘기할 때 주의가 집중된다. 색깔을 찾아 보라고 하지 말고, 빨간 색을 찾으라고 하면 좋다. 같은 멤버가 되면 좋을까 라는 부분에 있어서 나왔던 의견을 말해 보겠다. 한 직종을 정하여 초대하면 좋겠다. 창투사, 엔젤 투자가, 은행 등이 많다. 이메일과 문자로 보내 주겠으니 소개를 해 주셨으면 좋겠다.

10분 발표는 자료를 나중에 나눠 주는 것이 좋다. 크라이슬러 자동차. 크라이슬러 로고. 이태리 피아트와 합병. 엠블렘을 바꿨다. 디자인을 바꿨다. Jeep. Dodge. 브랜드. 국내 Line-up. 국산차와 비교시 가격경쟁력 있다. Grand voyager. Wrangler Rubicon. grand chrokee. Dakota. Caliber. 300C은 6천만원. 안전장치. 지방국도시 상향등은 사고 위험. 잔대차가 오면 상향등을 내림. 핸들을 꺾는 방향으로 헤드라이트가 움직임. 블루투스 연결이 간편하게 되어 있다. 동승자가 있을 때 간단한 조작으로도 혼자 통화 가능함. 휠 베이스가 넓다. 홍보대상은 신규법인(의전용량으로 홍보), 가격대비 효율성이 높은 차량을 선호하는 고객, 국산차에서 수입차 전환하는 고객, 희소성 있는 차를 원하는 고객 등이다. 출고 후 외관관리 3년 동안 보증한다. 연비는? 9.1 km.고가 많다, 잔고장이 많다는 평가가 있다. 하지만 어떤 차든 비율이 같다.

총무 보고. 가입 신청서 제출. 등록비, 회비. 현금이나 신용카드. 외환은행 계좌.

10분 발표 후 소개가 가장 많이 일어난다. 오픈 카테고리. 소개장. 명함첩. virtual company 식으로 관리된다. 비즈니스 소개가 많이 일어나기를 바란다. 의전팀이 준비 부탁한다. 선물 준비하게 되어 있다. 선물은 2~3만원 대로 하게 되어 있다. 

공감대 형성하는 쪽. 과학자. computer science. 과학자는 세상을 좀더 낫게 하는 창조를 하는 역할을 한다. 스팸메일. 누군가는 스팸메일을 막기 위하여 노력했을 거다. 자기를 귀찮게 하는 키워드를 사용하여 막는다. 개인정보를 빼어 나가고 있다. 명함, 이메일을 받은 사람들로부터는 잘 받는다. 전혀 모르는 사람들에게 올 경우에는 상대방에게 돌려 보낸다. 친구가 되는 인증절차를 거치게 된다. 그 다음부터는 친구사이가 되어 편지를 보낼 수 있다. 보내는 사람이 인증을 하는 기술을 특허 내었다. 모바일에도 특허를 적용했다. 전화한 분의 이름을 남겨주세요 라는 전화가 상대방에게 간 후에 그 사람이 답변을 하게 되면 최소한도 이름을 안 상태에서 전화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역발상. 누리비전. 기업체를 통해 돈을 번다. 개인회원에게는 무료로 서비스를 사용하게 할 예정이다. 사용자 수에 따라 천만원에서 5천만원까지이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