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의상품 개발실습

취업이나 창업으로는 문제가 안 풀릴 거다.

돈 버는 것, 사회적 신분, 친구, 의미나 개인적 가치 찾기 등이 취업으로 해결되지 않는다.

아무리 생각해도 다른 대안이 없다. 40대 중반이 넘어 가면 해결방안이 없다.

마이 구루는 오기 전에 생각했던 컨설팅 회사와 다른 것 같다. 직무와 관련된 컨설팅.

 

진단만 할 건가 혹은 치료까지 할 것인가?

오영두 선생님과 상의하자.

 

외식업 창업 자문하면서 서비스 마케팅 강의를 하고 싶다. 서비스 산업은 커져 나가는데 구분을 해야 할 필요성이 생긴다. 마케팅 믹스를 할 때의 차별화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외식업을 대상으로 할 것인가의 문제가 있다. 정부 자금을 알선하는 교육이 좋을 것 같다. 고용유지 지원금 같은 것도 있다. 유관부서, 지원자금이 많다. 5천만원 창업자금 지원받을 수 있는 자격도 있다. 자금 쪽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부분은 창업 스쿨에 없었다. 중소기업청 방향은 컨설팅 지원, 그리고 경영지원쪽도 육성대상 분야의 하나이다. 중소기업 컨설팅을 키우려고 하고 있다. 쿠폰제를 하면서 경영지도사 수를 늘리고 있다. 관련기관이 산업인력공단으로 넘어가면서 시험이 어려워졌다. 경영기술지도사 협회에서 양성과정이 있다. 2차는 논술인데 합격율이 20%가 안된다.

 

책을 쓰는 것은 어떨까? 개인 달력 보내기. 자기 책 만들기. 직업을 바꿀 때 책 덕을 봤다. 집필 과정이 중요하다. 인지도 높이기 위하여는 책이 중요하다. 학위가 필요하기도 한다. 출판사에서 3,000부가 BEP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