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홍 교수님의 강의가 시작되었다.
나는 페이스북 마케터다 라는 책이 가장 괜찮은 책이다.
개방, 공유, 참여. 집단 지성. 협업. 페이스북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알마인드 맵(송영배 대표님으로부터 알게됨)
뉴스피드에서 필요 없는 사람들의 글은 차단하면 된다.
내가 차단하면 다른 사람들은 모른다. 차단한 것은 뉴스피드 맨 밑에서 옵션 관리로 풀 수 있지만 그럴 일은 별로 없다.
친구를 요청했는데 신고를 하게 되면 한번에 7일, 두번에 14일, 세번에 30일 정지가 된다.
계속 하게 되면 계정정지될 수 있다.
페이스북 블록하는 방식이 4가지이다. 친구 신청시 조심해야 한다.
강퇴시킨 사람에게도 친구찾기를 통해 주소록을 통해 요청문이 모두 날라간다.
친구를 초대하면 상대가 승인해야 한다. 친구 중 그룹에 초대할 수 있다. 그러나 상대는 그룹에서 탈퇴할 수 있다. 그 때에는 재가입을 시킬 수는 없다.
250명이 되기 전에는 공개/비공개 변경, 그리고 그룹 이름을 변경할 수 있지만 그 이후에는 변경 불가하다.
페이지의 경우 여러 사람의 페이지에 가 보는 것이 중요하다.
"기업활동이나 채용공고, 투자정보, 상품정보 등의 공지 위주라면 트위터 활용이 좋고, 수준 높은 이미지나 동영상을 활용하거나, 충성고객을 육성시키거나 구성원간 커뮤니티 형성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는 페이스북이 더 적합하다"는 신문기사가 있다.
페이지 만들고 보니 과거와 달리 주소가 바로 뜨더라. 하지만 페이지 만든 지 얼마되지 않았을 경우 과거처럼 25명의 좋아요를 받아야만 가능하다.
페이지 만들기 위해 책 볼 필요 없고, 다른 기업체를 많이 가 보면 어떻게 만들면 될지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SNS 활용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셜여행 함께 기획해 보기 (0) | 2012.03.25 |
---|---|
커뮤니티 비즈니스로 수익 함께 만들기 (0) | 2012.03.18 |
[블로그카페마케팅]사소한 블로그 활용 100% 잘하기 (0) | 2012.03.13 |
트위터 강의-조환성 대표 참석후기 (0) | 2012.03.10 |
sns에 적용되는 생방송 동영상 촬영및 송출방법 (0) | 2012.03.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