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여행

미리 가 보는 가평소셜여행

재능기부 소셜여행을 시작한 지도 꽤 시간이 흘렀습니다. 내일은 가평소셜여행이 진행되는데 미리 자료를 찾아 보고 가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첫번째 목적지가 피부호 사장님의 한옥마을입니다. 피부호 사장님은 제가 강소농 교육을 하면서 작년에 뵈었던 분입니다. 수원 라비돌 리조트에서 농업대표님들이 함께 모여 1박2일로 교육이 진행되었는데, 선도농가로서 성공사례를 강의해 주셨습니다. 강사대기실에서 인사를 나누고 피부호 사장님의 성공사례를 개인교습받았던 것이 기억납니다. VVIP 마케팅을 유난히 강조하셨고, 특히 요일마다 문화행사를 한다는 얘기를 들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 가평군농업기술센터 황범석 지도사님의 소개를 받았는데 이름이 특이하셔서 추천을 받는 즉시 기억할 수 있었습니다. 합격쌀로 유명하고, 이번에 누룽지 공장을 준공하여 현미누룽지를 생산하기 시작하셨다고 들었습니다.


합격쌀 농장 
주소 : 경기도 가평군 하면 현리 535-1 
연락처 : 010-3736-8470 / 010-3668-7060 
홈페이지 : http://www.hgrice.net/
* 쌀 주문 및 한옥마을/ 다도체험 가능
(출처:http://cafe.naver.com/ggmatzip/77760)


합격쌀 잣고을 누룽지 공장 모습입니다.(출처:http://blog.naver.com/109hanmisa/10139573244)



이 누룽지 공장은 현리 한옥마을에서 누룽지 가공센터를 2011년 12월 완공한 후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가서 현재 공동생산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출처:경기일보,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543122) 이번에 아마도 이 공장을 둘러 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또한 문화와 접목한 내용을 들을 수 있는 시간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합격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경제TV에 실린 기사를 참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4분 정도 되는 동영상을 보면 피부호 사장님의 세 가지 성공비결을 포함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출처:[스마트촌] 명품 마케팅전략으로 차별화된 쌀농사, 합격쌀농장 :: 네이버 뉴스 http://j.mp/Mpta69)


다음의 목적지는 피부호 사장님 인근에 있는 이우버섯농장입니다. 양영국 박사님이 운영하는 이우버섯농장은 수많은 버섯을 재배하고 있다고 합니다. 홈페이지는  http://www.eewoofarm.co.kr/  인데 업데이트가 잘 안되고 있는 것 같아 이번에 우리가 도움을 줄 수 있을 듯합니다.

산삼배양근이 대표적인 제품으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2010년 자료라서 판매금액에 변화가 있을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이우펜션을 함께 운영하고 있는 듯합니다. 이우펜션 사이트주소는 http://www.eewoopension.com/ 입니다. 사이트에 있는 버섯농원과 펜션의 사진을 살펴보았습니다. 이우펜션의 모습을 사진을 통해 보니 아담하고 예쁜 장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떤 버섯들을 볼지 기대가 됩니다.



이번에 사진을 많이 찍고, 버섯에 대한 양 박사님의 설명을 자세히 기록하여 농장과 펜션에 대한 소개를 잘 해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치는 펜션이 경기도 가평군 상면 태봉2리 244번지입니다.


아마 이우농원을 둘러본 이후에는 피부호 사장님과 양영국 박사님의 추천을 받아 결정하겠지만 용추계곡을 갈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용추계곡에 대한 소개 사이트를 찾아 보았습니다. 용추계곡은 가평 8경 중의 하나이고 용추구곡이라고도 불리웁니다.


참고로 가평 8경은 명지산(명지단풍), 축령산(축령백림), 도마치계곡(적목용소), 유명산(유명농계), 운악산(운악망경), 호명호수, 청평호반, 용추계곡(용추구곡) 등입니다.


다음 목적지는 원래 돌아오는 길에 남한산성의 찻집이었는데 사장님의 개인사정으로 양평으로 목적지를 변경해야 할 것 같습니다.


소셜여행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를 귀담아 들었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우리가 들은 이야기는 블로그 포스팅이나 SNS를 통해 지역을 알리는데 기여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번에 사진을 잘 아시는 분이 동행하게 되는데 이전보다 좋은 품질의 사진도 선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방문한 농장의 제품을 소비자의 입장에서 평가한 후 소셜커머스를 통해 판매하는 사후 행사도 기획되어 있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궁금합니다.